Search

샘표, 아이장학교 ‘콩밭 지킴이, 허수아비 만들기’ 행사 개최

- 작게+ 크게

이한별 기자
기사입력 2017-06-19

▲ 샘표     


브레이크뉴스 이한별 기자=
샘표는 ‘아이장 학교’에서 지난 17일 ‘우리가족 콩밭 지킴이, 허수아비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허수아비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우리 식문화를 자연스럽게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샘표 아이장 학교는 ‘샘표 우리맛 캠페인’의 일환으로 온 가족이 함께 장(醬)의 주 원료인 ‘콩’을 직접 심고 수확하며 우리맛과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샘표 아이장학교는 8560여명이 참여한 샘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샘표 유기농 콩농장에서 열린 이번 허수아비 만들기 행사에는 약 250명의 가족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준비해 온 헌 옷과 모자 등을 재활용해 가족만의 개성을 살린 허수아비를 만들었다. 

 

이날 만든 허수아비는 샘표 홈페이지에서 인기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며, 인기작품으로 선정된 허수아비를 만든 가족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샘표 아이장 학교는 지난달 콩 심기 행사를 진행했으며 이 외에도 우리맛 요리교실, 가을걷이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오는 10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break9874@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