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남양주시의회, '경기북도 설치 촉구 결의안' 채택

- 작게+ 크게

오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7-09-14

▲14일 박유희 남양주시의회의장 외 의원들이 남양주의회에서 경기북도 설치을 조속히 촉구한다고 결의했다(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남양주=브레이크뉴스)오준석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의회는 대한민국 국회에 발의된 『경기북도 설치 등에 관한 법률안』을 조속히 가결할 것을 촉구했다.

 

경기북도 설치경기도 북부지역은 남과 북이 대치하는 접경지역의 지역적 특수성과 대한민국 서울의 외곽도시로서 경기도 남부지역에 비해 각종 규제와 개발의 한계성으로 경제적 불균형은 물론, 경기도민간의 갈등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특히, 중앙정부와 경기도의 무관심으로 경기도 남부지역과는 비교가 불가할 정도로 낙후와 소외의 그늘 속에 늘 고통 받고 있고 밝혔다.

 

이에 경기도의 분도를 통한 경기북도 신설을 위해 국회에 발의된『경기북도 설치 등에 관한 법률안』을 조속히 가결해 줄 것을 촉구 결의했다.


또 소외된 경기북부지역의 균형발전과 통일시대에 대비하는 남북 교류의 관문으로 국가발전의 초석이 될『경기북도 설치 등에 관한 법률안』을 조속히 가결해 줄 것을 촉구을 중앙정부와 경기도는 분도에 따른 제반 정책과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할 것을 촉구한 것이다.

 

한편 결의문은 청와대, 국회(안전행정위원회), 행정안전부, 경기도 이송하기로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