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괴산증평교육지원청, 소규모학교 교우관계 개선 집단상담 진행

- 작게+ 크게

임창용 기자
기사입력 2017-09-14

 

▲ 괴산증평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6일~14일까지 관내 면 단위 소규모 초·중학교를 찾아가 교우관계 개선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C)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용익) Wee센터에서는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6~14일까지 관내 면 단위 소규모 초.중학교를 찾아가 교우관계 개선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괴산 지역은 특히나 작은 학교들이 많아 유치원부터 중학교 내지는 고등학교까지도 줄곧 한 그룹에서 같이 생활하는 학생들이 많으며, 소규모 학교에는 전문상담 인력이 배치되어 있지 않아 상담서비스를 받는 데 한계가 있었다.

 

이번 괴산증평Wee센터에서 실시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에서는 친구의 마음을 읽어보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가까이 있었지만 알지 못했던 친구의 속마음을 확인하고 보다 긍정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익히고 체험하는 계기가 되었다.

 

Wee센터 관계자는 “Wee클래스가 없는 학교와 Wee센터가 멀어서 상담서비스를 이용하기 힘든 지역의 작은 학교에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자주 지원하여 우리 학생들의 학교생활이 더욱 행복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