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영동군, 이동민원 현장처리 양산면 죽산리마을 진행

- 작게+ 크게

임창용 기자
기사입력 2017-09-14

▲ 영동군 ‘하반기 이동민원 현장처리제’가 14일 양산면 죽산리 마을에서 진행했다. (C)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 하반기 이동민원 현장처리제14일 양산면 죽산리 마을에서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실시됐다.

이동민원 현장처리제는 봉사행정에 상대적으로 소외된 오지지역 주민을 직접 찾아 각종 민원 상담과 생활불편을 해소하는 제도로,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4회정도 실시되고 있다.

해들 거듭할수록 서비스 질이 높아지고 제공 프로그램이 다양해져 군민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14일 죽산리 마을에서는 영동군청 외 9개 기관?단체 47명으로 구성된 현장민원처리반이 군민 생활불편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복지, 환경, 농정, 산림, 부동산, 지적, 건축, 교통 관련 담당공무원이 참여해 각종 생활민원을 처리하고 친절하고 꼼꼼한 상담을 펼쳤다.

또 경찰서, 농협, 한전, KT, 한국국토정보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법률상담소 등 관내 유관기관과 군자원봉사센터가 참여해 각종 생활상담과 이미용봉사, 농기계수리 등 지역사회가 힘을 합쳐 맞춤형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군은 주민들의 생활모습을 직접 살피고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귀담아 듣고 소통채널로 활용하면서 군민에게 한발짝 더 다가간다는 방침이다.

배재형 민원과장은 군민들이 느끼는 소소한 불편사항까지도 챙기고, 찾아가는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사회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 이동민원 현장처리제는 이번 양산면 죽산리에 이어, 오는 1019일 학산면 도덕리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