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전국 귀한동포총연합회, 2018 한중노래자랑 설날행사 가져

- 작게+ 크게

박정대 기자
기사입력 2018-02-12

 

전국귀한동포총연합회 조명권 회장께서 연설하는 모습.  ©브레이크뉴스

2018 한중노래자랑&설날 행사가 지난 211오후 1, 서울 구로구청 대회의실에서 내외빈 축하객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전국귀한동포총연합회(회장 조명권)주최하고, 한국신화신문사와 한중연합일보가 주관하여 진행됐다.

 

설날을 맞아 실시하는 중국동포들의 어울림 큰 마당 잔치는 방송인 박세민 1부 행사 개막식 및 시상식 과  2부 노래자랑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한중간 민간행사는 대다수 중국동포들이  과거 일제강점기 때 중국의 만주, 하얼빈 등 독립운동을 해 온 독립운동가의 후손들로써 한국에 귀환한 20여만명의 귀한동포를 비롯, 한국에 거주하는 100여만명의 중국동포를 하나로 결집시키고한중 아름다운 공동체라는 것을 인식하는 행사로서  매우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전국귀한동포총연합회 조명권 회장은 사드로 인한 한중간의 정치,경제,문화 등 불협화음을 중국동포들이 앞장서서 선린우호적인 관계로 발전시키는 촉매제가 되기를 희망하는 그 어느 때 보다도 소중하고 뜻 깊은 행사이며, 오늘 이 행사가 단순한 설날의 행사를 넘어 대한민국 일원으로써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하며 배려, 나눔, 존중 등 품성의 가치를 실천하고, 중국동포로써 자유와 권리를 마음껏 향유하면서 새 시대를 여는 위대한 여정의 출발점이 된다.”고 말했다.

 

이날 사랑&희망 나눔운동본부 마홍배 총재는 축사에서과거에 중국에 거주하고 있는 중국동포들의 고충을 무수히 들어왔었다. 이제 우리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이러한 갈등을 치유하고 온 국민이 화합과 통합하는 시대를 열어야 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