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청송군,‘老 NO행복경로당 만들기’ 큰 인기

- 작게+ 크게

김가이 기자
기사입력 2018-02-14

【브레이크뉴스 청송】김가이 기자= 청송군(군수 한동수)은 청송군보건의료원(원장 구현진)에서 농한기를 이용해 실시하고 있는 ‘노(老)~노(NO)행복경로당 만들기’ 프로그램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현서면 건강위원회(위원장 김익수)와 마을건강지킴이단이 현서면 29개 경로당을 방문하며 운영하고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신나는 음악과 함께 스트레스를 날리고 건강한 노후 생활 및 건강마을 공동체 실현을 위해 주민들 스스로 참여·운영하도록 진행하고 있다.

 

▲ 老-NO 행복경로당 만들기 프로그램 모습     © 청송군 제공

 

특히 보건의료원에서는 노인건강지도사 역량교육과 심화교육 수료한 건강지킴이단을 편성해 각 경로당에서 건강체조, 전래놀이, 노래교실 등 주민참여형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매월 1일 우리 마을 혈압·혈당 재는 날을 이번 프로그램과 같이 운영해 유소견자 발견 시 심뇌혈관질환 예방사업과 연계 적절한 치료 및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구현진 원장은 “앞으로도 지역 간 건강격차 해소를 위한 맞춤형 통합건강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고 지역주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