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안산국제거리극축제, 2018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 선정

- 작게+ 크게

박종순기자
기사입력 2018-03-08

 

▲ 안산시 (C) 박종순기자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18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에 선정돼 5년 연속 수상 했다.

 

이번 지역대표공연예술제에서 연극, 무용, 전통예술, 음악, 예술일반 5개 부문 92개 사업 중 70개 사업이 최종 선정됐는데,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예술일반분야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아 가장 많은 지원금을 받게 됐다.

 

안산시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문화예술진흥기금 국비 3억원을 확보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지역대표공연예술제 지원사업은 전국 각 지역의 특성화된 공연예술축제를 지원함으로써 지역문화예술의 육성과 국민의 문화향수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며, 최근 3년간 연례적으로 개최한 실적이 있는 전국의 대규모 공연예술제를 바탕으로 계획의 충실성 및 실현 가능성과 파급효과 등을 심의한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경기관광공사에서 주최하는 ‘경기도 유망 축제’에 3년 연속 선정 됐으며, 경인일보에서 주최한 ‘2017 경인히트상품’ 공공예술축제분야 대상,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한 ‘2016 소비자선정,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거리예술축제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 축제는 오는 5월 5일~ 7일까지 3일 간 안산문화광장과 안산 시내 곳곳에서 열린다.

개막에 앞서 5월 1일~ 3일까지는 작품과 공간의 특수성이 잘 어우러져 예술적 의미를 표현하는 ‘프리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남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