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갈링하우스 리플 CEO “암호화폐, 곧 금융시장 판도 바꿀 것”

- 작게+ 크게

임중권 기자
기사입력 2018-03-14

 

▲ 갈링하우스 리플 CEO가 기자간담회장에서 기자 질문에 답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임중권 기자=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암호화폐 리플 최고경영자(CEO)가 우리 정부 암호화폐 규제에 찬성하는 입장을 밝혔다.

 

갈링하우스 대표는 14일 서울 여의도 콘레드호텔에서 오후 1시 30분 개최된 기자간담회에서 "투자자, 기업을 보호 위해 일정 수준 규제는 반드시 필요하다“며 ”각국의 사려 깊은 규제는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최근 암호 화폐 가격 폭락 등에 대해 “초기 시장에서 일어나는 해프닝이다”며 “아직 디지털 자산은 청소년기(미성숙)다. 너무나 짧은 시간 동안 큰 성장을 한 탓”이라고 설명했다.

 

갈링하우스 대표는 리플이 국제 송금 서비스 등 블록체인 기반 기술로 금융 시장 판도를 바꿀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그는 “리플 국제 송금 서비스를 사용하면 금융사들이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다. 어려운 송금 탓에 묶여있는 전 세계 10조원 유동자산이 풀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세계 금융업체들이 비슷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내놓았다"며 "하지만 우리가 가장 먼저 시작한 만큼 다양한 파트너를 이미 확보했다. 어떤 회사도 우리처럼 상업적 자체 솔루션을 구축하지 못했다"고 자신감을 표했다.

 

한편 리플은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함께 세계 3대 암호 화폐로 불린다. 국내에서도 하루에 조 단위 거래량을 자랑하는 암호화폐 업체다.

 

아울러 리플은 올해 초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 국내 금융업체와 일본 61개 은행, 유럽 등 세계 주요 금융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리플 송금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리플 송금 서비스는 2초에서 3초 내에 1500건의 송금을 처리할 수 있으며 1건당 수수료는 0.0003달러에 불과한 가운데 소모 전력도 이메일 서버 전력량과 동일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break9874@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