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한라대학교, IPP형 일학습병행사업단 개소

- 작게+ 크게

이유찬 기자
기사입력 2018-03-14

▲한라대학교(총장 최평락)는 14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형 일학습병행 사업단 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한라대학교)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한라대학교(총장 최평락)는 14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형 일학습병행 사업단 개소식을 개최했다.

 

한라대학교 IPP사업단(단장 이항수)은 작년10월 고용노동부의 대학생의 현장실무능력 강화와 대학·기업 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IPP형 대학생 일학습병행제”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업단에서는 장기현장실습과 일학습병행사업 두 가지를 추진하는데 장기현장실습은 3~4학년 학생들이 학기중에 기업에서 전공 관련 직무를 4~6개월간 경험하며 전공학점을 취득하는 제도다.

 

일학습병행제는 최소 2학기 이상의 기간에 한 학기는 학교에서 직무와 관련된 교과목을 배우고 한 학기는 기업에서 현장실습과 교육을 병행하는 제도다.

 

 

개소식에는 김기선 국회의원, 송기헌 국회의원, 허재권 고용노동부원주지청장, 서경원 원주시부시장, 언론사대표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학교 내 교수진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최평락 총장은 “강원혁신도시내 공공기관과 한라그룹을 비롯하여 다양한 산학협력 인프라를 활용해 학생들이 실무형인재로 커나가는데 이 사업을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강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