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과천시노인복지관, 실버카페 ’카페나루‘ 노후시설 개선 후 새 단장 오픈

- 작게+ 크게

류연선 기자
기사입력 2018-06-11

 

▲과천시노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사업 실버카페 ‘카페나루’가 새단장 오픈했다. (C) 경기브레이크뉴스


과천시는 과천시노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노인일자리사업 실버카페 ‘카페나루’가 경기복지재단에서 공모한 ‘노인일자리 시장형사업단 노후시설 개선 및 제품 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환경개선공사를 마치고 지난 5월 21일 새 단장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실버카페 ‘카페나루’는 지난 2012년 5월부터 실버바리스타의 특별한 커피와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커피전문 매장으로 운영되어 왔으며, 공모 사업을 통해 총 2,040만원의 사업 예산을 지원 받아 노후화된 머신, 그라인더를 교체했다. 실버카페이지만 카페 이용은 누구나 할 수 있다.

 

이번 새 단장 오픈 이벤트로 어르신이 직접 그린 작품을 관람할 수 있고, 올해 92세인 양방옥 어르신의 “소담할매의 소소한 전시회”도 진행된다.

 

카페나루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되며, 작품 전시는 과천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2주간 참여할 수 있다.

 

카페나루는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 1층에 있는 페이지카페와 더불어 과천시의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운영되는 실버카페로, 판매수익금은 모두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박창화 과천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노후시설 개선을 통해 카페나루 이용객의 열편의 증대 및 더욱 쾌적한 환경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용객의 편안한 열린 쉼터로서의 공간이 되기 위해 최선으로 다하겠다“고 전했다.

 

 


원본 기사 보기:경기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