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제1회 세계칭찬의 날 선포식

- 작게+ 크게

구충모 문화전문기자
기사입력 2018-07-08

 

▲제1회 세계칭찬의 날 선포식 및 대한민국 칭찬대상 수상자들.


[브레이크뉴스=구충모 기자] 지난 7월 7일 오전 10시 서울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는 칭찬의 날 국가기념일 제정의 추진위원회 발족 및 대한민국 칭찬대상 시상식과 제1회 세계칭찬의 날 선포식이 열렸다.

 

'대한민국의 미래, 칭찬이 답이다'라는 슬로건으로 평소 '미소로 인사하고 대화로 칭찬'을 실천하여 칭찬을 범국민운동으로 체계화하여 펼쳐 온 김기현 칭찬대학 총장은 '오늘날 전 지구인에게 절대 필요한 것은 상대를 미소로 인사하고 칭찬으로 대화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세계 칭찬의 날'을 선포했다.

 

이 자리에서는 영예의 칭찬대상에는 이선재 일성여중 고 양원초등학교 교장이 차지했다. 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한 경기경찰청장을 지낸 정용선 교수는 '사회가 진화할수록 불신의 골이 깊어 가지만 그 가운데서도 상대를 칭찬으로 소통한다면 세계는 한층 더 밝은 사회가 되지 않을까' 확신을 갖게 해 준 칭찬국민운동에 참여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구충모 문화전문기자) 문화예술부문 칭찬대상 수상자 커피시인 '윤보영' 시인.


대한민국 사회복지부문 칭찬대상에는 장애를 스스로 극복하고 장애인의 권익에 앞장 서 온 에덴복지재단 정덕환 이사장이 수상했다. 커피시인으로 유명한 윤보영 시인과 임수홍 국보문인협회 이사장은 문화예술부문 칭찬대상을 수상했다.

 

▲ (사진:구충모 문화전문기자) 대한민국 사회복지부문 칭찬대상 정덕환 에덴복지재단 이사장


이 밖에 사회공헌부문 이헌구 대림시스템 대표 박재옥 드림에이스 대표 칭찬문화대상에는 김경옥 거명의료재단 이사장 임정무 국제사회교육재단 대표 김도연 칭찬대학 본부장이 수상했으며 윤종곤 박예수 이경옥 한숙희 이미영 주선희 신순임 오세창 주호덕 김연자 등에게 칭찬박사 공로대상이 수여됐다.

 

이 날 선포식에는 수상자 가족 외에도 송영길 박홍근 유성엽 박성중 국회의원 등 각 계의 명사들 뿐만 아니라 다수의 여성들이 자리를 메웠고 영상 '칭찬으로 강한군대' '비상을 꿈꾸는 바리톤 박무강' 세종심포닉 신성길 단원의 색소폰 연주 'I have Dream' '짧지만 깔끔한 특강' 등 다채로운 진행(김종남 칭찬신문 대표)으로 많은 청중들의 갈채를 받았다.

 

대한민국의 미래, 칭찬이 답이다'라고 외치는 제1회 세계칭찬의날 선포식 대한민국 칭찬대상 시상식 수상자 및 진행자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