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고 안현필씨의 저서 <영어실력기초> 오디오 강의로 복원

- 작게+ 크게

박정대 기자
기사입력 2018-07-10

▲ 오디오 강의로 복원된 안현필 영어실력기초.  ©브레이크뉴스

고 안현필씨의 저서 <영어실력기초>가 출간된 지 반세기만에 오디오 강의로 복원됐다. 안현필 영어교재 시리즈 재출간 작업을 펼쳐 온 하리스코대영당은 지난 6월 28일 <New 영어실력기초>의 오디오 강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디오 강의는 지난 4월 첫 출시되었던 <New 영어기초확립>의 오디오 강의에 이어 두 번째. 이번 <New 영어실력기초> 오디오 강의는 요즘 학습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부드러운 대화 형식의 강의법을 적용해 제작됐다. 또, 전체 예문은 원어민이 직접 참가해 원어민 발음으로 재현했으며 학습자들이 영어발음을 따라 할 수 있도록 여러 차례 발음을 들려주는 반복학습 방식을 채택했다.

 

이번 오디오 강의에는 비록 안현필씨의 육성이 들어가지는 않았지만, 1960~70년대 전설적인 '스타강사' 였던 안현필씨의 강의를 유추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요즘 젊은 학습자들의 흥미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안현필씨의 대표작이었던 <영어실력기초>는 지난 2016년 3월 재출간 후 속속 베스트셀러에 진입하면서 독자들로부터 “이 책 참 재밌다”, “이런 영어책도 있었네요”, “안현필님의 잔소리가 되게 낯선데, 되게 신선하다” 등의 반응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당시, 한 블로거는 “요즘 교재들처럼 동영상 강의나 그 흔한 mp3 조차 없는데도 선생님이 곁에서 설명해 주는 듯한 다정함을 느끼게 한다”며 “안현필님의 애정어린 잔소리가 한편으론 채찍질이 되고 또 한편으로는 추억이 된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번 <New 영어실력기초> 오디오 강의를 출시한 하리스코대영당 측은 "안현필씨의 <영어실력기초>를 오디오 강의로 재현할 수 있게 돼서 무척 기쁘다"면서 “이 강의가 영어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학습자들에게 친절한 길잡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오디오 강의는 학원에 가지 않고도 교재와 함께 혼자 공부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안현필교재 홈페이지(www.ahpstudy.com)와 유튜브(https://youtu.be/HKpYI3c93Pw) 등에서 스트리밍이나 다운로드를 통해 24시간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하리스코대영당은 이번 <New 영어실력기초> 오디오 강의 출시를 계기로 올 하반기부터 각급 지자체 및 단체 등과 제휴해 소외계층 학생들의 영어학습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