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김해영 의원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의정활동 종합평가 1위

- 작게+ 크게

배종태 기자
기사입력 2018-07-12

 

▲ 김해영 더불어민주당의원이 의정활동 1위 평가로,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하고 있다.(중앙) (C) 배종태 기자

 

김해영 (민주당, 부산연제) 의원이 11일 문재인 정부 첫 해(2017년 5월 ~ 2018년 5월)의 국회의원 의정활동 평가를 바탕으로 수여하는 ‘국회의원 헌정대상’에서 의정활동 종합평가 1위로 선정됐다.

 

사법·입법 감시 법률전문 NGO인 법률소비자연맹에서 수여 하는 헌정대상을 받은 김 의원은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처리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처리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윤리특별위원회 감점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 소위원회 활동 등 총 12개 항목 기준의 평가에서 총점 100.61점으로 전체 300명의 국회의원 중 1위로 평가됐다.

 

헌정대상은 전체 국회의원 중 평가결과에 따른 상위 25%에 해당하는 75명의 국회의원에게 수여된다. 이번 시상에서 전체 수상자 절반이 넘는 43명의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이 선정됐다.

 

김해영 의원은 “그동안 열심히 국민 여러분을 위해 해왔던 노력을 국민 여러분께서 인정하고 주신 뜻 깊은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남은 20대 국회 의정활동도 국민 여러분의 뜻에 따라 깨끗하고 소신있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 2016년과 2017년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 2016년 국회사무처 선정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의원 등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지난 2년간 총 89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하여 그 중 15.7%인 14건이 본회의를 통과했다.


원본 기사 보기:부산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