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신용현 의원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의정활동 종합평가 3위'

- 작게+ 크게

배종태 기자
기사입력 2018-07-12

 

▲ 신용현(바른미래당, 비례대표) 의원이 의정활동 종합평가 3위로 평가받아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하고 있다. (C)배종태 기자

 

바른미래당 신용현(바른미래당, 비례대표) 의원이 11일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지난해 이어 연속 수상했다.

 

이날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신 의원은 "초심을 잃지 않고, 언제나 국민을 위한 입법, 의정활동에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NGO단체인 법률소비자연맹은 해마다 국회의원 300명의 의정활동을 국정감사 성적, 법안통과 건수,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투표율 등 12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회의원 300명 중, 상위 25%인 75명의 국회의원에게 헌정대상을 수여한다.

 

신 의원은 과학기술분야 전문가로서, 의정활동평가 12개 항목에서 국회의원 300명 중 의정활동 종합평가 3위를 기록해, 상위 1% 안에 드는 평가를 받았다.


신 의원은 주요 국가현안인 미세먼지 대책마련에 힘썼으며,「환경정책기본법」개정 등 관련 제도개선에도 앞장섰다. 최근에는 일명 ‘라돈침대’ 사태의 재발방지를 위한 「생활주변방사선 안전관리법」을 발의하고, 관련 공청회를 통해 재발방지에 힘써 민생과 밀접한 의정활동이 돋보였던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신 의원은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으로 연구현장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보장하기 위한 '연구목적기관지정법'을 발의, 통과시킴으로써 국내 과학기술 연구 환경을 크게 개선시켰다.

 

또한 여성가족위원회 간사로 일명 ‘유리천장방지법(양성평등기본법)’을 발의하고 통과시켰고, 다양한 온라인 인증제도 확산을 위해 전자서명법 개정안과 생명윤리법을 발의하는 등 4차산업 혁명시대에 맞는 규제 개선에 큰 역할을 해왔다.


원본 기사 보기:부산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