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대전 대덕구,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 작게+ 크게

김정환 기자
기사입력 2018-07-12

 
▲ 대덕구,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 김정환 기자
대덕구가 12일 덕암동 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만화로 구성된 교통영상을 활용해 횡단보도, 육교, 지하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 등 교통안전수칙을 전달하고, 모형 횡단보도에서 안전보행 3원칙(서다, 보다, 걷다)을 직접 체험해 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구가 주관하고 (사)대전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 위탁 추진한 이번 교육은 올 2월 어린이집 또는 주민센터로부터 신청을 받아 지난 3월부터 교육을 진행했고, 올 상반기까지 어린이집 50곳 1400여 명의 아이들에게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알렸다.
 
구 관계자는 "하반기 교육은 오는 9월부터 실시할 예정이며, 앞으로는 어르신 등 교통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분들을 교육대상자에 포함시켜 교통사망사고가 사라지는 그날까지 교통약자 중심의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교통안전 의식을 아이들 마음 속 깊이 새기는 중요한 시간였으며,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교통사고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교육 프로그램과 교통안전 대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대전충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