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임산부의 날, 충주시 임산부 배려문화 조성 앞장서

김병주 기자 l 기사입력 2018-10-12

본문듣기

가 -가 +

▲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가 ‘제13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11일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 및 임산부 배려문화 조성을 위한 행사를 가졌다. (C) 충주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김병주 기자=충주시(시장 조길형)가 ‘제13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11일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 및 임산부 배려문화 조성을 위한 행사를 가졌다.

 

임산부의 날은 10월 10일로, 풍요와 수확의 달인 10월과 임신기간이 10개월인 점을 착안해 정해졌으며, 올해로 13회째를 맞고 있다.

 

시는 시청 11층 예성교육실에서 임산부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산부 모유수유’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어 시청 광장에서는 출산준비교실에 참가한 임산부 및 여성공무원에게 출산장려 지원 안내장을 배부하고 임산부에 대한 배려와 모유수유를 장려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시는 즐거운 출산준비교실, 베이비 마사지교실, 모유수유 클리닉 등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보건소에서 임산부 등록을 하면 산전검사는 물론 엽산제, 철분제 등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출산과 육아관련 전문도서를 무료로 대여 해주고 다양한 서비스를 프로그램화 하는 등 출산 및 육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며 임산부를 돕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바르게 인식하고, 임산부를 우선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정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