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영동군, 2019.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임창용 기자 l 기사입력 2018-11-09

본문듣기

가 -가 +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영동군은 오는 124일까지 2019년도 유기질비료 지업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농림축산 부산물의 재활용·자원화를 촉진하고 토양 비옥도 증진과 토양 보전으로 환경 친화적인 자연순환 농법의 정착을 위해 시행된다.

 

1(20kg)당 유기질비료 3(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1,700, 부숙유기질비료(가축분퇴비, 퇴비)는 등급에 따라 1,400~1,700원까지 지원된다.

 

지원 희망 농업경영체는 내년도 사용하고자 하는 비료의 종류, 공급시기, 공급업체, 물량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제출하여야 한다.

 

사업신청서는 마을이장으로부터 배부받거나 읍·면사무소에 비치되어있는 사업신청서를 활용하면 된다.

 

농업인의 신청 편의를 위해 등기우편, 전자메일 또는 팩스뿐만 아니라 마을이장 또는 작목반장에게 전달하여 사업신청을 할 수도 있다.

 

군 관계자는 “2019년 유기질비료 지원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조속히 농업경영체 등록과 등록정보를 현행화하고 사업 신청할 것을 당부한다.”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업체 생산제품을 적극 이용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업경영체 경영정보 등록 및 변경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비치된 농업경영체등록신청서(홈페이지 다운 가능)를 작성해 방문, 우편, 팩스, 메일 등으로 주소지 관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사무소에 제출하면 등록할 수 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