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대한유소년야구연맹 대표팀 대만국제교류전 참가

하인규 기자 l 기사입력 2018-12-12

본문듣기

가 -가 +

 

▲ 대한유소년야구연맹 대표팀 (사진제공=대한유소년야구연맹) (C)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대한유소년야구연맹(회장 이상근) 대표팀이 12월 14일부터 19일까지 5박 6일 일정으로 대만 타이난에서 개최되는 한·대만 국제교류전에 참가한다.

 

이번 국제교류전에는 대한유소년야구연맹에서 전국에서 선발한 김진영(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 상원초6) 선수를 포함한 선수 49명으로 구성되며 초등학교와 중학교로 나뉘어 대만 지역 대표팀과 국제교류전을 갖는다.

 

2016년에 대만 타이난시와 야구 교류협력 지원에 관해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는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은 이번 교류전에서는 안순, 안경, 송학, 민성 등 23개 팀이 참가하여 교류전을 통해 실력을 겨루게 된다.

 

대표팀 정우양 감독(서울 노원구유소년야구단)은 “우리나라 유소년야구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우리 선수들이 대표팀의 자부심을 갖고 대만 유소년야구의 야구의 장점과 야구에 대한 열정을 이번 교류전을 통해 배웠으면 한다.

 

또한 야구 시합 이외에 대만 선수들의 학교 탐방 등을 통해 등 서로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있어 짧은 일정이지만 외국 선수들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대표팀에 선발된 김강민(경기 화성중부유소년야구단, 갈천초6)군은 “선수로 중학교에 진학 예정인데 초등학교 마지막에 대표 선수로 뽑혀 기분이 좋고 대만 선수와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기대가 된다.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고 말했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은 방학을 이용하여 매년 두 차례에 걸쳐 정기적으로 해외 대회 및 국제교류전에 참가할 뿐만 아니라 해외 유소년야구단을 국내로 초청하여 홈스테이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교육의 장으로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