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겨울 축제, 이렇게 하라” 김종원 지역축제 총감독의 신랄한 분석

노보림 기자 l 기사입력 2019-02-08

본문듣기

가 -가 +

▲ 김종원 총감독     ©브레이크뉴스

 

지역축제 총감독으로 유명한 김종원 한국축제문화진흥협회 조직위원장이 지난 6일 춘천 KBS '집중진단 강원' 패널로 출연해 강원도 겨울 축제를 종합 분석했다.

 

이날 방송된 '집중진단 강원 - 강원도 겨울 축제의 이유 있는 흥행’ 편 패널로 김종원 위원장, 최문순 화천군수, 전영철 상지영서대 교수가 출연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김종원 위원장은 지역축제 총감독으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실성 있는 분석과 대안을 제시, 이론과 실무가 능통하다는 점을 여실히 보여줬다. 

 

▲ 김종원 한국축제문화진흥협회 조직위원장 <사진-KBS강원 방송화면 캡쳐>     © 브레이크뉴스

 

김종원 위원장은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가족단위 관람객의 특성과 교육의 효과를 우선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특히 생태환경을 고려한 축제 기획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그는 또 “지역주민의 경제적 혜택을 배려한 내실 있는 축제운영의 묘가 필요하다”며 이에 대한 방안도 함께 제시했다. 아울러 겨울 축제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열리고 있는 지역축제와 해외 사례를 예로 들며 설명해 공감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한편, 김종원 위원장은 다양한 직함을 가지고 있다. 제이스토리 대표를 겸하고 있으며 마이데일리에 연재하는 <김종원의 축제이야기>를 통해 날카로운 축제 칼럼니스트의 면모도 보여주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