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 정보는‘농어촌 알리미’에서

이학수기자 l 기사입력 2019-02-12

본문듣기

가 -가 +

▲ 농어촌 알리미 메인화면    



(나주=브레이크뉴스) 이학수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직무대행 이종옥)가 국민에게 보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농어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농어촌 알리미’웹사이트를 개편했다.

 

농어촌 알리미는 농지, 농촌관광, 귀농·귀촌 등 농어촌에 산재되어 있는 다양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다.

 

이번 개편으로 △농어촌 용수·용수시설 현황 △농지·빈집 정보 및 귀농·귀촌 관련 통계 △농촌관광지 추천 △농어촌 일자리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특히 귀농·귀촌 희망자를 위한‘귀농귀촌 거주지 추천’, 관심지역의 농업통계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관심지역 농업통계’메뉴가 신설돼 눈길을 끈다.

 

‘귀농귀촌 거주지 추천’에서 농업소득, 노후요양, 자녀교육 등 거주목적에 따라 사용자가 원하는 지표를 선택하면, 그 결과가 지도에 표시되어 원하는 조건을 가진 거주지를 시·군단위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관심지역 농업통계’에서 인구, 농지, 작물, 소득, 귀농·귀촌 등의 통계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농어촌 알리미는 웹사이트로 직접 접속하거나 공사 홈페이지 상단의 메뉴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핸드폰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도 제공한다.

 

황재준 정보화추진처장은“농어촌에는 가치 있는 정보가 많지만 흩어져 있어 찾기가 어려웠다”라면서“농어촌에 흩어진 정보를 모아 제공해 대국민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한편 농어촌에 가치를 더하겠다”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전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