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남양주시, 구제역 방역 총력 대응

하인규 기자 l 기사입력 2019-02-12

본문듣기

가 -가 +

▲ 거점 소독장소에서 차량소독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C)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도축장 등 "일제소독의 날" 소독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C)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경기도 안성, 충북 충주 구제역 확산에 신속 대처하기 위해 2월부터 구제역방역대책상황실을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남양주시장)로 격상하여 구제역 방역에 총력 대응하고 있다.

 

설 연휴 기간에도 농업정책과 동물방역팀은 시청 보유 소독차량 2대, 축협보유 소독차량 2대 등을 총동원하여 전사적으로 관내 축산농가 밀집지역, 주요도로 등 방역작업에 매진했다.

 

또한 관내 축산농가에 출입하는 모든 축산관련 차량 소독을 위해 지난 11월부터 이패동 소재 축산관련 차량 거점소독장소를 운영하며 1차 소독을 실시하고 농장 출입구 진입 전 2차 소독을 실시하는 등 AI·구제역 등 관내 유입 차단방역을 위해 철저를 기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달 31일 까지 관내 산업동물 수의사 3명을 총동원하여 관내 우제류농가 11,703두에 긴급 추가접종을 실시하여 구제역 면역 공백 발생 농장을 최소화 했다.

 

시관계자는 “남양주시는 그동안 성공적인 차단방역으로 AI가 한 번도 발생하지 않았다. 지난 2010년 12월부터 2011년 3월까지 전국적으로 지속된 구제역 재난 상황을 교훈삼아 구제역 관내 유입 차단을 위해 방역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구제역 의심 증상을 발견한 농가는 즉시 신고하고, 다가오는 정월 대보름 행사 등 축산 농가 모임 자제, 지역 축제 행사 등을 자제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