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제천시, 회계실무교육 실시

최윤해 기자 l 기사입력 2019-02-12

본문듣기

가 -가 +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지난 12일 여성문화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100여개의 민간보조단체 회계실무자를 대상으로 '2019년 지방보조사업 통합관리시스템 및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C) 제천시청 제공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지난 12일 여성문화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100여개의 민간보조단체 회계실무자를 대상으로 '2019년 지방보조사업 통합관리시스템 및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이날 교육에서 ▲지방보조사업 통합관리시스템 사용법 ▲지방보조금 예산편성원칙 및 회계처리기준 ▲보조금 신청 및 집행 ▲계약업무 처리방법 ▲집행 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하며 민간단체 회계실무자에게는 보조금집행이 투명하고 정확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책임감있게 보조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해당 교육은 민간보조단체 회계담당자들의 회계실무역량을 강화하고 건전한 회계질서 확립을 목표로 2017년부터 매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실시된다.

 

시 관계자는 "민간단체 회계실무교육을 통해 보조금 집행의 혼선을 방지하고 효율적인 운영으로 집행의 투명성이 확보되길 바란다"며 "지방보조금이 공익서비스 창출을 위한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