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임실군, IT 취약계층 불편 해소 '총력'

정은진 기자 l 기사입력 2019-02-12

본문듣기

가 -가 +

 

▲  전북 임실군이 군민들의 생활 속 민원처리에 따른 불편 해소를 위해 각 읍‧면사무소에서 47종의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 시행에 돌입했다.                                                                         / 사진제공 = 임실군청     © 정은진 기자


 

 

 

전북 임실군이 군민들의 생활 속 민원처리에 따른 불편 해소를 위해 각 읍면사무소에서 47종의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시행에 돌입했다.

 

이 서비스는 건강검진 세금 병역 연금 과태료 자동차 복지 등 일상생활에서 놓치기 쉬운 정보를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PC나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임실군이 이 같은 맞춤형 생활정보 시스템 도입은 농촌지역 특성상 열악한 인터넷 기반과 컴퓨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및 IT 취약계층의 어려움 해소 차원이다.

 

도서 및 산간지역 주민들은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읍면사무소를 찾아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를 신청하면 공무원이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해 원하는 정보를 조회열람 또는 발급하는 절차로 진행된다.

 

심 민 임실군수는 "그동안 나의 생활 정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민원인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누구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전체 읍면에서 관련 서비스 시행에 따른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며 "이 서비스를 통해 군정 만족도 역시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전북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