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전남·여수요트협회·여수스포츠클럽 맞손···여수해양레저스포츠 발전 견인

고용배기자 l 기사입력 2019-03-18

본문듣기

가 -가 +

▲ 사진은 16일 소호요트장에서 여수·전남 요트협회가 여수해양레저스포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여수와 전남권역 요트협회, 여수스포츠클럽이 여수해양레저스포츠 발전과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여수스포츠클럽(회장 오철곤)과 전남요트협회(회장 강병석), 여수시요트협회(회장 이용욱)는 16일 소호 요트경기장에서 여수해양스포츠 요트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갖고 청소년 및 국민체육건강 증진에 전력을 다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사)여수스포츠클럽은 얼마 전 문화체육부와 대한체육회 등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해부터 여수 특성에 맞는 요트, 윈드서핑, 카약, 수영, 배드민턴 등 주로 해양스포츠 종목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무엇보다 여수시스포츠클럽은 연령에 상관없이 지역 주민이 원하는 종목의 프로그램과 유능한 지도자를 선발해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선진형 공공스포츠클럽에 매진하고 있다.

게다가 지역내 학교 체육과의 연계성을 통해 우수 청소년들을 발굴해 학교체육 -> 생활체육 -> 엘리트 체육의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여수스포츠클럽 오철곤 회장은 "지역 특성에 맞는 선수육성 시스템을 구축해 학교 방과 후 수업 등을 연계해 엘리트 선수를 육성하겠다"며 "여수해양스포츠 대중화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전남동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