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블랙핑크, ‘뚜두뚜두’ 뮤비 유튜브 8억뷰 돌파..K팝 그룹 최초·최고 기록

박동제 기자 l 기사입력 2019-05-12

본문듣기

가 -가 +

▲ 블랙핑크, ‘뚜두뚜두’ 뮤비 유튜브 8억뷰 돌파 <사진출처=YG엔터테인먼트>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8억뷰를 돌파하며 K팝 그룹 최초·최고 수식어를 또 한 번 쓰게 됐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지난 11일 오후 4시 16분께 유튜브에서 8억 뷰를 넘어섰다. 지난해 6월 15일 공개된 이후 329일 만의 기록이다. 특히 단일 뮤직비디오 8억뷰는 K팝 그룹 최초이자 역대 최고 조회수다.

 

앞서 블랙핑크는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로 K팝 그룹 최단 기간 내 4억, 5억, 6억 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7억 뷰에 이어 8억 뷰까지 연달아 K팝 그룹 최초 신기록을 추가했다.

 

유튜브와 소셜미디어는 글로벌 음악 시장의 지형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기폭제다. 이 분야의 ‘여왕’으로 불리는 블랙핑크를 세계가 주목하는 이유다.

 

실제로 블랙핑크는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핫100)와 영국 오피셜 차트(싱글 톱100)에서 최근 각각 4주·5주 연속 진입에 성공한 신곡 ‘킬 디스 러브’로 K팝 걸그룹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있다.

 

현재 4억뷰를 향해 가고 있는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이미 매 억대 뷰 돌파 시점에 최단 기간을 자체 경신했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 조회수(3억뷰 기준)보다 약 2배 이상 빠른 속도다.

 

새 앨범 활동과 더불어 이들의 월드 투어가 진행되면서 블랙핑크 유튜브 공식채널 전체의 조회수 증가 추이가 꾸준히 우상향 중이다.

 

멤버 제니의 ‘SOLO’를 포함해 블랙핑크가 데뷔 이후 지금까지 발표한 8편의 뮤직비디오 모두 억대 뷰 앞자리 숫자를 바꿀 시간이 머지않았다. 또한 각 곡의 안무영상들 역시 뮤직비디오에 버금가는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블랙핑크는 지난 8일 북미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오는 18일부터는 암스테르담을 시작으로 유럽 6개 주요 도시 현지 팬들과 만난다. 
 

dj3290@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