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제주서 유기농 녹차 축제 ‘시즌글라스 녹차페스티벌’ 열린다

노보림 기자 l 기사입력 2019-05-15

본문듣기

가 -가 +

 

시즌글라스코리아가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9일까지 10일간 청초밭에서 제주도 축제 ‘2019 봄 시즌글라스 녹차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녹차를 즐겨 마시는 애호가부터 녹차에 대해 전혀 모르는 일반인이라도 누구나 즐기면서 녹차를 마시고 알아갈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 1996년부터 자연순환농법으로 키운 유기농 녹차밭


1996년부터 자연순환농법을 고집하며 재배하고 있는 청초밭의 녹차는 조금 특별하다. 일반적으로 빠르게 자라게 하기 위해 가지를 심어 키우는 삽목방식이 아니라 씨앗부터 심어 키워 뿌리가 더욱 깊이 땅 속으로 파고들어 자라는 것이 특징이다. 우전을 딸 때에도 먼지나 선크림 등 유해성분을 차단하기 위해 마스크와 장갑 착용은 필수이며, 수확한 녹찻잎은 깨끗한 물로 세척하고 가공하여 먼지 속 중금속 노출의 위험 없이 더욱 안전하게 믿고 마실 수 있다.

 

◆ 축제장 입구부터 풍겨지는 녹차향


자가용을 이용해 축제에 방문하는 방문객들은 청초밭 출입구 앞에 위치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전기차 셔틀을 이용하거나 걸어서 행사장 입구의 티켓박스에서 입장권을 구입하면 된다. 입장료는 일반인은 5천원이며, 제주도민 및 초등학생은 3천원이다. 축제장 내 걷는 코스들이 많아 편안한 신발을 착용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참석자들은 축제장 입구 대한민국차품평대회 녹차부문 대상, 세계차품평대회 녹차부문 대상 등 국내 유수 차 대회에서 수차례 수상한 몽중산다원이 청초밭에서 20년간 키운 우수한 녹차를 시음할 수 있다.

 

◆ 녹차 토크쇼, 녹차 교육은 사전 신청 필요


이번 녹차 페스티벌에 참석하며 녹차를 마음껏 마시며 녹차밭을 걸을 수 있다. 또 6월 2일과 6일 오후 2시부터 3시는 녹차를 주제로 ‘녹차 토크쇼’가 진행 될 예정이며, 녹차에 대해 보다 깊은 관심이 있다면 사전예약 또는 현장접수를 통해 녹차에 대한 심화교육을 들을 수 있다.

 

녹차 교육은 녹차 교육장에서 하루 2번씩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진행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녹차밭 트래킹 가이드가 상시적으로 있어 녹차에 대한 교육도 들으면서 트래킹도 할 수 있다. 축제는 5월 31일부터 6월 9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시즌글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