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공주교육지원청,교감 업무담당 학교문화 혁신 연수

김정환 기자 l 기사입력 2019-05-29

본문듣기

가 -가 +

▲ 공주교육지원청 교감, 업무담당자 학교문화 혁신 연수     © 김정환 기자


충남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덕)은 지난 17일 10시부터 17시까지 공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중회의실에서 90여명의 유·초·중·특수학교 교(원)감, 혁신학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19 공주 행복교육 완성을 향한 학교혁신 연수를 실시했다.

 

혁신학교는 입시위주 획일적 학교교육에서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높여 공교육을 정상화로 변화하자는 취지에서 도입되었다.
 

입시와 경쟁보다는 함께 배우는 교육, 교사와 학생이 함께 참여하여 운영하는 학교, 교사ㆍ학생들끼리 소통하고 협력하는 학교문화를 목표로, 교사들에게 학교 운영 및 교과과정의 자율권을 주고, 학생들에게는 토론 중심 수업을 강조 하는 등 교육과정 다양화ㆍ특성화를 통해 공교육 정상화 및 다양화를 추구한다.

 

본 연수 목적은, 학교혁신 문화 확대로 학생과 교직원 모두 행복한 학교 만들기, 학교 실정에 맞는 지속 가능한 내용과 방식의 학교혁신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10시부터 이루어진 교(원)감 대상 연수는, 지역과의 거버넌스 확대, 배움중심 협력학습 일상화, 자율과 자치문화 조성, 운영원리와 체제 개선으로 자율적이고 민주주인 교육과정을 이룬 사례를 통하여 마인드 제고 및 학교혁신 내실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하였고, 이어 15시부터 이루어진 유·초·중·특수학교 업무담당 연수는 관내 혁신학교 (마곡초, 공주북중)에서 추진되고 있는 와중에 다양한 사례를 통해 학교 혁신 문화 확대를 기하고자 했다.

 

윤여준 교육과장은 ‘할 수 있는 힘’를 신장시키는 ‘참학력’ 의 중요함을 강조하며, 학교 구성원 즉, 학생, 교원, 학부모 나아가 지역사회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학교 현장을 만들기 위해서 부단히 우리 모두의 노력 과정이 교육력이 되고, 이는 학생에게 되돌려짐을 환기시켰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대전충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