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놀부부대찌개, 온라인 화제 ‘펭귄문제’ 매출 상승 톡톡

김다이 기자 l 기사입력 2019-05-24

본문듣기

가 -가 +

▲ 놀부부대찌개  (제공=놀부부대찌개)

 

브레이크뉴스 김다이 기자= 놀부부대찌개가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펭귄문제’로 매출 상승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 22일 오후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 인기검색어로  ‘펭귄문제’가 등장했다. 펭귄문제는 ‘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 1인분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식당에서 부대찌개 20인분을 시키면 몇 인분을 먹을 수 있느냐’라는 문제로 틀리면, 3일간 소셜미디어의 프로필 사진(프사)를 펭귄 사진으로 바꿔야 한다.


23일 오후부터 검색어 상위권의 자리를 차지한 펭귄문제는 실시간 검색어 1위에 ‘펭귄문제’, 4위에 ‘펭귄 프사’ 등이 오르며, ‘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까지 검색어 순위에 등장했다. 펭귄문제에 대한 관심이 문제 속에 등장한 부대찌개에까지 이어진 것이다.


실제 펭귄문제가 화제가 되자 문제의 주제인 부대찌개까지 덩달아 관심을 받았다. 23일, 놀부부대찌개의 매출은 전일 대비 12% 상승했다.


놀부 관계자는 “매출은 22일과 펭귄문제가 이슈가 된 23일 매출을 비교한 수치”라며, “온라인에서 펭귄문제가 이슈가 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부대찌개로 이어진 것 같다”고 전했다.

 

break9874@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