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이천시, 특전사 비호부대 재난대응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이귀선기자 l 기사입력 2019-05-25

본문듣기

가 -가 +

▲ 이천시(엄태준 이천시장)은 24일 재난구조 전문화 부대인 특전사 비호부대와 재난 대응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이천시) (C) 이귀선기자



이천시(엄태준 이천시장)은 24일 재난구조 전문화 부대인 특전사 비호부대와 재난 대응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엄태준 이천시장과 이근표 특전사 비호부대장이 참석한 이 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재난 대응 긴급구조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와 훈련참여 등 상호협력을 위한 유기적인 지원체계 구축에 합의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이천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기관 상호간 비상연락체계 구축, 정보공유, 재난대비 합동훈련 등의 상시대비와 재난이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복구 지원협력체계 구축 등에 관한 사항이다.

 

이에 따라 군은 긴급한 재난관련 요청 시 가용능력 범위 내에서 우선 지원하고 시 재난대책본부는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 따라 상호 협의하여 부담하고 정산하는 등 재난극복에 필요한 보유자원 등의 상호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이천시 지역 내 각종 재난 등 대규모 재난 발생 시 지역재난 수습을 우선시하며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협력을 통해 재난에 더욱 신속히 대처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여름철 재해나 겨울철 제설대책 등의 자연재난과 구제역.AI등 과 같은 사회재난 대응에도 군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2019년 ‘을지태극훈련’기간(5.27일~30일)중에도 재난 및 비상대비 역량강화를 위해 이천역(경강선)사에서 시와 특전사 비호부대, 3901부대, 이천소방서, 이천경찰서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대 테러 대비 합동훈련(29일)을 실시할 예정이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남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