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대전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 세심한 준비 돋보여

김정환 기자 l 기사입력 2019-05-27

본문듣기

가 -가 +

▲ 축제현장에는 수많은 인파가 찾아와 축제를 즐겼다     © 김정환 기자


2019 대전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서구청 앞 샘머리공원과 보라매공원 일원에서 열렸다.

 

도심 속에서 펼쳐진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은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멋진 볼거리 제공은 물론 위생적이고 안전한 먹거리 코너를 운영하여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먹거리 코너의 특징은 예술작품을 관람하며 이동 중 한 손으로 들고 즐길 수 있는 핑거푸드 위주로 차별화된 수준 높은 메뉴를 선정하였고 참여업소 자율로 20~30% 할인된 가격으로 음식을 판매해 관람객의 부담을 줄였다.

 

특히, 모든 참여업체 종사자가 위생복, 위생모, 위생 마스크를 착용하여 개인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였다.

 

▲ 축제현장에 배치 된 식중독신속검사실     © 김정환 기자

 

또한 식중독균 검사실을 갖춘 식중독 신속 검사 차량을 행사장에 배치하여 만약에 있을지 모를 식품 위해 사고에 대비하였으며, 손 소독제를 전체 먹거리 부스에 비치하여 현재 유행하고 있는 A형 간염을 비롯한 기타 감염병 확산방지에도 노력을 기울이는 등 만반의 체계를 갖췄다

 

구 관계자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먹거리를 관람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철저히 준비한 결과 단 한 건의 식품사고 없이 2019 대전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이 마무리되어 다행이다”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먹거리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4회째인 이번 축제에는 서구지역을 대표하는 하레하레제과점, 바이러브하니, 이지스테이크, 이화수 육개장, 함가네 정육식당 등 20개소가 참여해 관람객의 눈과 입을 사로잡았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대전충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