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황의조 결승골’ 벤투호 한국, 호주에 1-0 승리..11일 이란과 친선경기

박동제 기자 l 기사입력 2019-06-08

본문듣기

가 -가 +

▲ ‘황의조 결승골’ 벤투호 한국, 호주에 1-0 승리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한국(FIFA랭킹 37위) 대표팀이 친선경기에서 호주(FIFA랭킹 41위)를 꺾고 승리를 거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지난 7일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린 호주와의 KEB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에서 후반 31분 터진 황의조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다.  

 

이날 한국은 최전방 투톱에 손흥민-황희찬이, 중앙 미드필더에 황인범-이재성-주세종이, 양쪽 윙백에 김진수-김문환이, 수비 스리백에 권경원-김영권-김민재가, 골키퍼는 김승규가 출전했다.  

 

한국과 호주는 전반전과 후반전 치열한 공방을 이어갔고, 양팀 모두 거센 공격으로 수비에 큰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한국은 후반들어 황희찬 대신 투입된 황희조가 후반 31분 감각적인 골로 호주의 골망을 흔들었다.

 

특히 ‘한국 대표팀 캡틴’ 손흥민은 후반 막판 강렬한 슈팅을 시도했지만, 호주 골키퍼 손끝에 걸리며 아쉬움을 자아냈다.

 

한편, 호주에 1-0 승리를 거둔 한국은 오는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이란(FIFA랭킹 21위)과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를 갖는다. 


dj3290@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