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hc치킨, U-20 월드컵 열기 고조.. 치킨 주문량 ‘훨훨’

김다이 기자 l 기사입력 2019-06-11

본문듣기

가 -가 +

▲ bhc 비어존 매장 (제공=bhc치킨)

 

브레이크뉴스 김다이 기자= 2019 FIFA U-20 월드컵과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이 이어지면서 축구에 대한 열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치킨에 대한 인기도 덩달아 뜨거워 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에 따르면 U-20 월드컵 한일전과 축구 국가대표팀 호주 평가전, U-20 월드컵 8강전인 세네갈전 경기가 있었던 지난 6월 첫 주(6월 3일~9일) 치킨 주문량이 지난해 6월 첫 주(6월 4일~10일) 대비 40% 증가했다.


bhc치킨은 U-20 월드컵 한일전이 지난 5일 오전 0시 30분에 중계돼 늦은 밤까지 치킨 주문이 이어졌으며, 7일 호주와의 평가전의 경우 저녁 8시 황금 저녁 시간대에 중계가 시작돼 저녁 식사와 응원을 함께 하기 위해 이른 저녁부터 주문량이 늘었다.


많이 찾았던 메뉴로는 젊은 여성층에게 인기가 높은 뿌링클로 조사됐다. 이어 중·장년층이 많이 찾는 후라이드치킨과 남성들이 좋아하는 맛초킹 순이었다.


특히 지난 7일은 금요일로 친구나 직장 동료들과 함께 치맥을 즐기기 위해 카페형 매장인 bhc비어존 매장을 방문해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사람이 많았다.


서울 숭실대에 위치한 bhc비어존 매장을 운영하는 임주환 사장은 “축구나 야구 등 주요 스포츠 경기가 있는 날이면 함께 응원하는 문화가 정착돼 일부러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많다”라며 “주요 게임이 있는 날은 미리 물량을 충분히 준비하는데 지난 7일은 치맥 하기에 좋은 시간대와 불금이 맞물려 준비한 치킨이 거의 나갔다”고 말했다. 
 

축구와 치킨에 대한 사랑은 이어질 전망이다. 이날 축구 국가대표팀과 아시아의 강호 이란과의 평가전이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저녁 8시에 시작된다. 또한 U-20 월드컵 대표팀은 세네갈을 꺾고 36년만에 4강에 진출해 에콰도르와의 준결승 경기가 12일 새벽 3시 30분에 예정돼 있다.


bhc치킨은 축구 열기에 빠질 수 없는 치맥을 즐기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배달앱 요기요 터치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통해 6월 한 달 동안 bhc치킨 한 마리 전 메뉴를 대상으로 2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 구매 방법은 요기요 접속 후 bhc치킨 메뉴를 선택한 다음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선택 후 쿠폰 코드에 ‘6월에도BHC'를 입력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특히 화요일인 11일은 요일 할인 이벤트가 적용돼 2000원 더 할인돼 총 4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카페형 매장인 bhc비어존을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파이더맨 영화 예매권 응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응모 방법은 현장에서 응모카드의 QR코드를 스캔 후 연락처를 남기면 된다. 행사는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된다.


bhc치킨 관계자는 “할인 이벤트를 통해 저렴하고 편하게 치킨을 즐기면서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응원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며 “치맥 응원 문화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 개발에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break9874@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