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경기도의회 민주당 의원들, 이희호 여사 서거 애도

서정용 환경전문 기자 l 기사입력 2019-06-12

본문듣기

가 -가 +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의원들이 여성지도자 이희호여사의 명복을 빌었다.   © 서정용 환경전문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이희호 여사의 서거와 관련, 추모하고 애도하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대한민국 민주주의와 인권운동의 거목이었던 여성지도자 이희호 여사님의 삶을 깊은 존경의 마음을 담아 추모하는 애도의 뜻이 경기도의회의원들이 명복을 추모 하고 있습니다.
          
향년 97세, 이희호 여사님께서 소천하심으로 대한민국은 또 하나의 큰 별을 잃었습니다.

 

여사님께서는 김대중 전 대통령님의 동반자이자 가장 가까운 비판자로서, 독재세력과 싸우는 민주화 투쟁의 동지로서, 매섭고 엄혹한 격정의 세월을 함께 헤쳐 오셨습니다.

 

이희호 여사님께서는 여성운동가이자, 사회운동가, 평화운동가셨습니다.새 시대의 희망을 밝히는 거인이었습니다.  

 

대한여자청년단, 여성문제연구회, YWCA연합회, 한국여성단체협의회를 비롯해 수많은 단체에서 여성 문제와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소외된 사람들이 겪는 빈곤과 인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평생을 바쳤습니다.

 

이제 이희호 여사님을 김대중 전 대통령님 곁으로 떠나보내며, 이희호 여사께서 영면하시길 기도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김대중 전 대통령님과 이희호 여사님의 유지를 받들어 모든 국민이 더불어 잘사는 세상, 공정하고 정의로운 경기도, 화해와 협력의 대한민국을 만들어나가겠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