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영상] '충북 우수시장 박람회' 괴산서 개최

최윤해 기자 l 기사입력 2019-06-12

본문듣기

가 -가 +

▲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충북도 전통시장의 우수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제13회 충북우수시장박람회'가 12일 괴산문화체육센터 광장에서 개최했다. (C) 브레이크 뉴스 최윤해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최윤해 기자=충북도 전통시장의 우수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제13회 충북우수시장박람회'가 12일 괴산문화체육센터 광장에서 개최했다.

 

15일까지 나흘간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도내·외 35개 전통시장이 참가했다.

 

박람회에서는 전시판매관 47개, 먹거리장터 30개, 특별관 15개 등 총 92개 부스가 운영된다.

 

전시판매관에서는 제천역전시장 약초, 단양구경시장 마늘고추장, 보은전통시장 대추, 진천전통시장 쌀 등 도내 전통시장의 우수상품이 전시·판매돼 풍성한 살거리가 제공된다.

 

먹거리장터는 괴산전통시장 올갱이국밥, 충주옹달샘시장 분식 등 각 전통시장을 대표하는 먹거리들로 구성, 9시까지 운영돼 초여름 밤을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어 박람회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CJB특집 축하공연, 쇼! 뮤직파워, 성인가요제 등 볼거리뿐 아니라 시·군의 날 행사까지 다양하게 진행된다.

 

특히 시·군의 날 행사에는 각 지역별 전통시장의 특산물을 특가로 할인 판매하고 지역 홍보를 위한 경품 행사와 동아리 공연 등이 펼쳐진다.

 

아울러 올해 박람회에서는 충북도와 소상공인간편결제추진사업단의 제로페이 홍보관도 운영된다.

 

대부분의 참가 부스에는 제로페이 QR코드가 설치되며 관람객들이 홍보부스를 방문하거나 제로페이 QR코드 촬영 인증을 하면 다양한 경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소상공인간편결제시스템을 사용할 시, 가맹점주는 결제수수료를 0%대로 줄일 수 있고 소비자는 소득공제 40%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창섭 충북도 행정부지사는 축사에서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 육성자금지원, 제로페이 활성화, 온누리상품권 구매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전통시장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