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화장품업계, 여름 앞두고 '쿨링 제품' 속속 출시

김다이 기자 l 기사입력 2019-06-14

본문듣기

가 -가 +

▲ 라네즈 워터뱅크 셔벗크림 (사진=아모레퍼시픽)

 

브레이크뉴스 김다이 기자= 여름은 화장품업계 비수기로 통한다. 올해는 예년보다 빨리 무더위에 돌입하면서 업계에서는 피부 온도를 낮추고 진정시키는 스킨케어 제품을 출시하면서 ‘폭염 특수’ 잡기에 나섰다.


피부 온도가 오르면 피부 탄력 저하와 홍조, 건조함, 주름증가 등의 ‘열 노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이를 잡기 위해선 시원한 느낌뿐만 아니라 실제 피부 온도를 낮춰줄 수 있는 피부진정 화장품이 필요하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 5월 1일~6월 13일 쿨링 주요 화장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역대급 폭염을 경험한 소비자들이 일찌감치 쿨링 제품을 구매하면서 해당 카테고리에 대한 관심도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 때 이른 폭염으로 지난 5월부터 여름 주요 제품 매출이 급격하게 증가했다"며 "본격적인 여름을 대비하려는 고객들이 늘면서 가볍고 발림성 좋은 기초 화장품과 쿨링 기능을 보유한 제품들의 수요도 느는 추세"라고 말했다.


올해는 업계에서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더욱 강력한 쿨링감을 선사하기 위해 임상실험을 통해 실제 피부온도를 낮춰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얼려 쓰는 ‘아이스 뷰티’ 제품 8종을 출시했다. 아이스 뷰티 스킨케어는 제형의 어는점을 낮춰 -15℃~-20℃의 냉동고에서도 완전히 얼지 않고 제형이 유지된다.


아모레퍼시픽의 ‘마몽드 24H 아이스 로즈워터 토너’는 사용 시 –7℃까지 피부온도를 낮춰주고, ‘라네즈 워터뱅크 셔벗크림’은 피부 온도를 –6.5℃ 즉각 쿨링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라네즈 워터뱅크 셔벗크림의 경우 아이이씨코리아 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만 20~49세 여성 30명을 대상으로 임상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시험 대상자 한쪽 볼에 제품을 도포한 후 1분 이내에 피부 온도를 측정해 사용 전후의 온도를 고해상도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비교한 결과 –6.5℃의 온도변화를 감지했다.


리얼베리어는 사용 후 피부 온도를 -5°C 낮춰주는 ‘아쿠아 수딩 젤 크림’을 출시했다. 쿨링 효과 평가는 더마프로 피부과학연구소에서 21~50세 여성 지원자 21명을 대상으로 제품 사용 전 적외선 조사 후, 제품 사용 직후, 사용 10 분 및 20 분 후 시점에서 피부 온도를 측정했다.


해당 제품은 피부 속 당김을 해소하고 밀리거나 번들거림 없이 오랜 시간 산뜻한 보습을 지속시켜 주며,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잎수(77%)를 함유해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새로운 유형의 제품이 우후죽순 쏟아지는 가운데 기존 스테디 셀러 제품의 수요도 꾸준하다. 업계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용량을 확대하는 추세다.


키엘은 피부 온도를 -2C 낮춰주고 강력한 수분 공급과 피지 케어까지 돕는 ‘쿨링 수분 젤 크림’을 125ml 대용량으로 한정 출시했다.


쿨링 수분 젤 크림은 남극에서 발견된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이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주며, 사막 식물 추출물은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보호해준다. 젤 제형의 가벼운 오일 프리타입으로 여름철 데일리용으로 사용하기 제격이다. 인공 향, 인공 색소를 함유하지 않아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소이는 ‘아크니 닥터 1st 컨트롤 토닉’과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을 대용량으로 출시했다.


두 제품은 피부 보호막을 해치는 유해화학성분을 배제하고 불가리안 로즈오일, 병풀, 어성초등 동서양 대표 진정 성분을 처방해 여름철 울긋불긋 민감한 피부 고민을 빠르게 케어해 준다.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 테스트를 엑설런트로 통과했으며, 인체적용시험 결과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판정을 받는 등 안전성을 높여 민감성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이소이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피부자극이 높은 여름철 활용도가 높다. 응급토닉의 경우 제품을 여러 번 레이어링하는 n겹 스킨법, 또는 화장솜에 묻혀 피부에 올리는 스킨팩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응급스팟 역시 고민부위 외 피부전체에 얇게 펴 바르는 고객이 많다. 이에 고객분들이 보다 넉넉한 용량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대용량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break9874@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