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김한정 의원, LH사장과 수도권 동북부 교통문제 해소 집중 협의

하인규 기자 l 기사입력 2019-06-18

본문듣기

가 -가 +

▲ 김한정(좌측) 한국토지주택공사 변창흠(우측)사장 만남 가져 (사진제공=김한정 사무실) (C)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18일 김한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을)이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변창흠 사장을 만나 수도권 동북부 교통문제 해소방안을 집중 협의했다. 이번 협의는 지난 5월28일 ‘남양주.구리시 철도망 확충 정책협약’ 체결 이후 추진된 후속면담이다.

 

김한정 의원은 LH 사장에게 진접2지구와 연결되는 S-BRT 도로를 왕숙신도시 조성 전에 먼저 건설해줄 것을 요청했다.

 

S-BRT는 왕숙신도시 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간선급행버스 시스템으로 전용차량, 전용차로, 우선신호체계 등 지하철 수준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S-BRT는 진접2지구에서 왕숙신도시를 거쳐 GTX-B 역사까지 신호등 없이 쾌속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김한정 의원은 진접2지구 지하철 4호선 (가칭)풍양역에 서울시청광장 2배 면적의 시민광장과 주차장이 조성될 예정이라고 밝히며, LH가 이에 걸 맞은 규모의 주민복합커뮤니티 시설과 대중교통환승센터, 주차를 해놓고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넉넉한 규모의 스마트 공영주차장을 설치해줄 것을 요청했고, LH 변창흠 사장은 김한정 의원의 요청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김한정 의원은 “왕숙신도시가 성공하려면 진접2지구가 우선적으로 성공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그 과정에서 진접2지구 토지수용 관련 보상 등이 원만하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LH에 각별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