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구례군, 2019년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이학수기자 l 기사입력 2019-06-20

본문듣기

가 -가 +



(구례=브레이크뉴스) 이학수 기자=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19일 종합사회복지관 섬진아트홀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양성평등에 대한 성인지감수성 함양과 건전한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한 ‘2019년 4대 폭력(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반드시 실시해야 하는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해 구례군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사진)

 

이날 전문강사로 초청된 임현식 강사는 ‘밝고 건강한 직장! 존경과 배려로 함께!’라는 주제로 젠더 폭력의 원인을 알고, 자기 점검을통해 인식을 전환하고, 일상에서 성인지 관점을 통해 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실천방안 등을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과 남성의 차이를 이해하고, 성에 대한 감수성을높여 성범죄 예방을 위해 우리 모두가 노력한다면 4대 폭력 없는 세상을 만들수 있을 것 이라는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

 

김순호 군수는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일상생활 속에서무의식적으로 행해질 수 있는 폭력에 대해 직원들이 늘 경각심을 갖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전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