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광주도시철도公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 A등급 획득

이학수기자 l 기사입력 2019-06-20

본문듣기

가 -가 +

▲ 광주도시철도공사가 감사원에서 실시한 지난해 자체감사활동 서면심사 결과 A등급을 획득했다.사진은 광주도시철도공사 전경 /도시철도공사 제공     



(광주=브레이크뉴스) 이학수 기자=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윤진보)는 2019년(2018년 실적) 감사원에서 실시한 자체감사활동 서면심사 결과 A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자체감사활동 서면심사는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감사원이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지방공기업 등의 자체감사기구 활동에 대한 내실화 정도를 평가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며, 심사 결과는 A, B, C D로 구분된다.

 

이번 심사에서 공사는 심도 깊은 자체 종합감사로 자체감사의 수준을 높이고, 감사 전문성과 실효성 확충을 위해 전문위탁 교육훈련을 강화함은 물론 내·외부 감사지적사항 집행도를 향상시키는 등의 노력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윤진보 광주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우리 공사의 자체 감사활동 2년 연속 A등급 획득은 그간의 자체감사역량 강화노력이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면서 “이에 안주하지 않고 개선과 사전예방 중심의 한 차원 높은 감사활동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전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