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이종화 충남도의원, 학생비만예방 대책 마련 추진

김정환 기자 l 기사입력 2019-06-20

본문듣기

가 -가 +

▲ 이종화 충남도의원     © 김정환 기자


충남도의회가 학생들에게 비만 예방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균형 잡힌 신체발달을 촉진하여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

 

충남도의회는 이종화 의원(홍성2)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교육청 학생 비만 예방교육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을 14일 입법예고했다고 밝혔다.

 

이 조례안은 학생들의 비만율이 해마다 증가하면서 성인비만으로 이어질 위험이 큰 만큼 효율적인 비만 예방교육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자는 것이 핵심이다.

 

조례안에 따르면 교육감은 기본계획에 따라 매년 세부시행계획을 세워 운영하도록 규정했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교육감의 학생 비만 예방교육에 관한 시책 마련, 비만 예방 프로그램의 개발 보급, 교육의 적정 시간 확보 방안, 건강생활습관 개선, 관련기관 및 지역사회와의 협력체계 등이다.

 

또한 학교장은 매년 학생의 비만도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비만도 통계를 세부시행계획에 반영하여 꼼꼼히 관리할 수 있는 체계적인 비만관리 방안을 마련해야한다.

 

이종화 의원은 “아동기 비만은 성인기 비만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으며, 이에 따른 열등감, 우울 등의 부정적인 영향이 학업 기능 저하로 이어지고 나아가 심각한 건강 문제 등으로 이어질 위험이 큰 만큼 학교를 기반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신체활동을 증진 시키는 환경을 조성하여 즐거운 학교생활과 학생의 비만예방 및 건강 증진 대책 마련에 앞장서겠다” 밝혔다. 

 

이번 조례안은 오는 7월 9일부터 열리는 제313회 임시회에서 심의할 예정이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대전충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