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양주소놀이 마당놀이 공연‘우리노리’개최

유인선 기자 l 기사입력 2019-06-20

본문듣기

가 -가 +

▲ 2019 양주소놀이마당놀이 포스터 (사진제공=양주시청) (C)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양주시는 오는 22일 저녁 7시 은현면 선암리 소재 후평공원에서 양주소놀이 마당놀이 공연 ‘우리노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국가무형문화재 양주소놀이굿보존회에서 주최하는 이번 공연은 소놀이 예술단의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초여름 밤 시민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풀어줄 예정이다.

 

공연은 피리를 필두로 가야금과 해금, 아쟁, 대금, 신디 등 다양한 악기와 장르로 자유로운 음악을 구사하는 소놀이예술단 국악합주팀의 신명나는 국악합주와 사물놀이, 다양한 크기의 북을 통해 아름다운 소리의 조화를 연주하는 모듬북 공연 등을 선보인다.

 

특히, 무심코 흘려들었던 엿가위가락을 새롭게 선보이는 엿가위치 공연을 통해 어르신들에게는 옛 문화의 향수를, 어린이들에게는 우리전통문화의 우수성을 느낄 수 있는 즐거운 자리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신나는 소놀이 한마당을 즐기며 가족, 이웃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