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서원대 박은솔씨, 대한민국 전통예술경연대회 금상 수상

임창용 기자 l 기사입력 2019-08-07

본문듣기

가 -가 +

▲ 서원대 미래대학 비전학부 사회복지학전공 박은솔씨가 ‘14회 대한민국 전통예술 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C)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는 미래대학 비전학부 사회복지학전공에 재학중인 박은솔씨(38, 2)()한국기초학력평가원이 주최하고 국악자격평가협회가 주관한 ‘14회 대한민국 전통예술 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박은솔씨는 이번 대회에서 진주 지방에 전해 내려오고 있는 교방(조선 시대 가무를 관장하던 기관) 계통의 무용극 한량무를 선보여 한국 전통 춤사위를 섬세하게 표현했다는 평을 받으며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은솔씨는 가족과 지인들의 응원과 지지로 무용에 임해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행복하다서원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 전공을 배우는 학생으로서 교수님들의 가르침에 따라 작은 재능이지만 한국무용으로 휴먼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치고, 배움을 갖지 못한 이들이 배움에 도전하시길 응원하면서 즐겁게 공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은솔씨는 충청북도 전문예술법인단체인 ()한강문화복지회에서 활동 중이며, 매월 소외 지역을 찾아다니며 봉사활동을 펼치는 충북의 청년 무용예술인이자, ‘나는 꽃 자서전 글쓰기 모임의 회장을 맡아 열심히 재능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복지학 전공 대학생이다.

 

한편 서원대학교는 미래대학 비전학부에 사회복지학 전공, 영유아보육학 전공, 경영학 전공의 3개 학과를 운영 중이며 성인학습자의 평생학습을 위해 4년간 반값 등록금 제도와 성인 친화적 학사 제도를 마련했다.

 

성인학습자들의 인생 제2막으로의 재도약을 조력하고 있는 서원대학교 미래대학은 사회복지학전공에 재학중인 장덕연씨(2)44회 충청북도 미술대전에서 서예(한문) 부문 특선 입상, 이인숙씨(3)가 국회 여성가족위원회로부터 여성.가족친화 우수단체부문에서 나눔과 봉사위원회 위원장으로서 표창장을 수여받기도 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