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예천군, 새콤달콤한 아열대 과일 백향과 출하

이성현 기자 l 기사입력 2019-08-09

본문듣기

가 -가 +

【브레이크뉴스 경북 예천】이성현 기자= 예천군은 일교차가 크고 준산간지역인 예천군에서 아열대 과일인 백향과가 7월 말 첫 출하를 시작으로 8월 말까지 본격 출하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 백향과 (C) 예천군

 

백향과는 1kg당 1만 원에서 1만 5천 원 선으로 판매되는 고소득 작물로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아열대 작물인 백향과는 남부 지방 일부에서만 재배하고 있었으나, 예천군에 귀농한 이선화씨가 고소득 작물을 찾던 중 백향과의 매력에 빠져 군 기술센터의 자문 및 해남까지 가서 재배기술을 전수받는 열정으로 열악한 환경을 이기고 4년 전부터 안정적으로 생산하여 올해는 3톤가량을 수확할 예정이다.

 

새콤달콤한 맛과 향이 진하고 백가지향이 난다는 백향과는 비타민C의 함유량이 높아 피부미용이나 피로회복, 감기 예방 등의 효능이 뛰어나고, 석류보다 풍부한 비타민, 엽산, 니아신 등으로 임산부에게 좋은 과일이기도 하며 노화 예방과 항암효능까지 갖고 있다.

 

또한, 미네랄, 칼륨이 풍부하여 빈혈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능을 갖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아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백향과 재배자 이선화씨는 “무더운 날씨에 새콤달콤한 백향과로 잃어버린 입맛도 다시 찾고 비타민을 보충하여 삶을 활기차게 보내실 바란다.”고 전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