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광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종합만족도 98.7% 조사

김두환기자 l 기사입력 2019-08-14

본문듣기

가 -가 +

 

 

 

광양시보건소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 급식시설 138개소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 종합만족도가 98.7%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추진해 온 사업의 효율적 운영과 사업계획에 실효성 있는 위생·영양관리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기위해 실시됐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센터의 방문 교육이 조리종사자의 위생수준과 급식관리 능력 향상에 100% 모두가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으며, 어린이의 경우 ‘식사 전 손씻기’, ‘음식 남기지 않고 먹기’, ‘편식 감소’ 등 97.8%가 긍정적 행동변화를 체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센터가 제공하는 교육자료, 레시피, 식단 등의 정보가 유용하다고 97.8% 답했으며, 센터의 사업이 기대했던 것보다 좋았고 주변의 미등록 급식시설을 센터 등록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천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광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의 어린이 급식시설의 체계적인 영양 및 위생 관리 지원을 위해 2014. 10. 21. 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위탁 업무 협약을 맺고 100인 이상 급식시설을 확대해 계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조미옥 위생지도팀장은 "급식 시설의 의견을 수렴해 실효성 있고, 어린이 성장발달 단계에 맞는 정보제공 등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전남동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