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고양시청소년재단, ‘제3회 고양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본선 개최

이동석 l 기사입력 2019-08-14

본문듣기

가 -가 +

고양시청소년재단은 지난 10일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의 일상생활이 즐거운 고양시라는 주제로 약 200여 명의 청소년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3회 고양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본선을 개최했다.

이번 본선대회는, 고양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만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513일부터 714일까지 청소년권리,복지, 교육 및 고양시 실생활 불편사항 및 개선사항에 관한 내용으로 접수한 32팀 중 예선심사를 통해 선발된 최종 10팀의 발표가 진행됐다.

▲ 사진제공=고양시 (C)



3회 청소년정책제안대회 본선 1(9~16)고양시 제반시설 보수개선 현실적인 성폭력 대처교육 실시 스마트폰으로 인한 사고 예방을위한횡단보도 로고젝터 설치 시민이 함께 만드는 공용쓰레기통 설치에 대한 내용으로 공감대를 형성했다.

본선2(17~24)안전서비스를 위한 고양시 안심 앱 고양시 자전거 이용환경 개선 선배들의 조언 자판기 고양시 민원 플랫폼 구축 참여형학교급식 시스템 구축 직접적인 진로체험 실시 등의 주제로 발표가 진행되면서 다양한 내용을 다뤘다.

특히 주목할 점은 대회의 준비와 진행 및 평가 과정에서 청소년이 직접 참여해청소년 청중단을 구성하는 등 청소년 시각에서 제안 내용을 검토하고 결정했다는 것이다.

청중단에 참여한 청소년은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돼 굉장히 뿌듯하고, 진행되는동안 함께 하면서 존중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청소년의 시각에서 고양시 정책들을 바라보며 시민들이 살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내년 대회에 참가하고 싶다고 전했다.

박윤희 대표이사는 좋은 정책을 제안해주신 참여자분들과 청중단 여러분께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정책과 예산을 의결하고 집행하는 분들이 지금 이곳에함께 하고 있기에 여러분들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말했다.

? 본선 발표내용 및 수상 내역

구 분

성 명(팀명)

제안명

수상내역

voyager9

고양시민과 함께 만드는

길거리 쓰레기통

고양시장상

안다미로

더환한 고양 - 가로등 부족 사례를 중심으로 고양시 민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제언

고양시장상

김송강

성폭력 대처교육

고양시의회 의장상

열심히할고양

고양시민을 위한 고양시 안심앱, 안심할고양

고양시의회 의장상

WITH

횡단보도 앞에 빨간불 신호등

그림을 표시하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상

노력파 탐정들

고양시 주민들이 생각하는

사소하지만 중요한 문제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상

대화고 OMS

고양시 자전거 이용환경 개선

박기병

누르면 나옵니다

선배들의 조언 자판기

스펙트럼

즐겁고 맛있는 급식 만들기

양원제조

학생들의 진로체험 및 진로활동 확대


원본 기사 보기:고양 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