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보은군, 산골한마당풀꽃축제 10일 개최

임창용 기자 l 기사입력 2019-09-05

본문듣기

가 -가 +

▲ 지난해 회인면 건천리에서 열린 농촌축제. (C)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보은군에서 아기자기한 농촌축제가 연이어 개최된다.

 

먼저 10일에는 속리산 자락에 위치한 구병리 아름마을에서 산골한마당 풀꽃축제가 개최된다.

 

이날 축제는 구병리 축제준비위원회(위원장 박희정)의 주관으로 속리산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풍광이 뛰어난 구병리 마을에 핀 들꽃과 풀꽃 등을 꾸밈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박희정 위원장은 꼭 이날이 아니더라도 주말에 가족단위로 방문한다면,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확신한다, “많은 관광객이 우리마을을 방문해 주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후 28일에는 회인면 건천리 자드락산촌생태마을에서 이름도 구수한 대추나무 사랑걸렸네라는 농촌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자드락마을 축제준비위원회(위원장 홍천의)의 주관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주요프로그램으로는 대추 풍년기원제, 대추나무 시집 보내기, 어린이 소고춤 공연 등이 진행되며, 특히 부녀회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라인댄스를 배워 공연을 선보이게 된다.

 

축제준비위원회 홍천의 위원장은 "농가소득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해 열리는 축제가 아닌 지역 주민이 즐기는 축제인 만큼, 마을 주민 모두가 바쁜 농사일을 잠시 잊고 즐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앞으로 마을주민의 화합을 이끌고 공동체성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