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보은군 보건소, 장애인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임창용 기자 l 기사입력 2019-09-11

본문듣기

가 -가 +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보은군 보건소(소장 김귀태)가 건강관리에 취약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따로 또 같이 걷는 건강 꽃길프로그램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819일부터 1010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수한면 소재 경로당에서 진행된다.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심뇌혈관질환관리, 구강교육, 신체활동, 영양관리, 금연 및 절주, 치매예방, 정신건강관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어울림을 통하여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장애인식개선으로 편견을 해소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낙상방지를 위한 과학적으로 증명된 SSE(Square Stepping Exercise)를 적용하였다. SSE는 가로, 세로 25cm로 된 정사각형을 순서대로 밟는 운동으로 신체적으로 취약한 장애인은 물론 노인들의 하체근력 강화 및 균형감 유지에 도움을 주는 운동이다.

 

보은군보건소는 SSE 도구를 자체 제작하여 보급하였으며, SSE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고 특히 실내에서 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은군 김귀태 보건소장은 이번 장애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장애인의 신체적 건강관리 뿐 아니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편견없이 어울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추후 지속적으로 건강취약계층에 대한 사업을 추진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