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괴산군, 농ㆍ특산물 한마당 직거래 장터 개최

임창용 기자 l 기사입력 2019-10-10

본문듣기

가 -가 +

▲ 괴산군 농ㆍ특산품 한마당 행사가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청주시 용암동 청주하나로클럽에서 열린다. (C) 임창용 기자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 괴산군 농민들이 가뭄과 수해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값진 구슬땀으로 생산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가 열린다.

 

괴산군은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하는 행복장터를 주제로 한 괴산군 농특산품 한마당 행사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청주시 용암동 청주하나로클럽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11개 읍·면 농민들이 생산한 건고추, 인삼, 사과, , 장류, 표고버섯, 꿀 등 100여 종의 다양하고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특히, 행사기간 중에는 초청가수 공연, 전자현악 및 색소폰 공연, 7080 공연, 품바공연, 소비자 및 판매자 노래자랑, ·특산물 즉석경매, ·특산물 할인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농산물 판매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책임지는 생명산업인 농업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농민에게는 변화하는 농산물 소비시장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친환경 유기농업과 순정농업을 선도하는 괴산군의 우수한 농·특산품을 대내외에 적극 알리고, 직거래 판매를 활성화해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