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음성교육지원청, 2019. 다올찬 학생참여위원회 리더십 캠프

임창용 기자 l 기사입력 2019-10-10

본문듣기

가 -가 +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음성교육지원청(교육장 장병욱)10~11일까지 12일로 음성 다올찬 학생참여위원회 리더십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캠프는‘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리더라는 부제 아래 학생들의 민주시민 리더십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캠프에는 음성 관내 초..고등학교의 추천을 받은 학생회장, 부회장 등 학생회 대의원 68명이 참여하여 Self-Leadership트레이닝, 소통리더십 트레이닝, Action Leadership 미션임파서블 등 다양한 체험중심의 활동을 통한 참여와 실천의 민주시민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의 자발성 및 리더십을 발현하도록 알찬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이지우(대금고)학생은 Self-Leadership 트레이닝을 통하여 인간관계 형성 및 리더십의 기본을 이해하고, 리더십 특성 진단으로 자기인식 통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데 도움이 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음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모든 학습능력의 근간이 되는 자기주도력과 인성을 바탕으로 자신의 모든 활동의 주체가 되어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민주시민 역량과 미래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