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감 잡았어! ’ 2019 청도반시축제/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 페막

나영조 기자 l 기사입력 2019-10-13

본문듣기

가 -가 +

【브레이크뉴스 청도】나영조 기자=2019 청도반시축제 및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이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역대 최대규모인 관람객 38만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폐막했다.

 

이번 축제는 전국 지자체별 축제 개최 시기가 겹쳐져 방문객의 저조가 우려됐지만, 개막일인 금요일부터 예상을 뛰어넘는 구름인파가 몰려 청도축제의 새로운 역사를썼다.

 

▲ (C) 청도군 제공


특히 황금반시를 찾아라
, 어린이 쿠킹교실, 반시플레이존, 반시상설체험존, 꼭두네만화방, 코믹 분장 및 서커스 교실, 코믹 패러디 포토존 등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고 전략적인 SNS홍보마케팅 강화, 공중파 예능프로그램 유치, 타겟층의 다변화 시도로 30~40대 젊은 부부층을 축제장으로 끌여들였다.

 

전 연령층이 함께하는 축제로서 청도대표축제의 역량을 한층 다졌다. 또한 톡톡한 관광택시 및 청도나들이 투어버스운영, 청도의 도보여행 홍보 등 청도만의 문화관광 인프라구축 등의노력이 축제 성공의 밑거름이 됐다.

 

웃음감 잡은 꼭두가족 배꼽 빠진 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은 쇼그맨2와 김나희의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이색적이고 생기 넘치는 롭앤미스제인’, ‘디스퀘어드 크루의 해외공연과 매직유랑단바가앤본드’, ‘나마스떼의 국내 코믹 매직쇼, 청도 한국코미디타운의 방탄개그단’, 특별초청공연으로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만을 위해 특별히 기획된 개그 종합선물세트 개그 디제이 라이브 쇼’, 코믹 락 뮤지컬 프리즌등이 야외공연장과상설무대를 오가며 3일 동안 관람객에게 유쾌한 웃음을 선사했다.

 

'주홍빛 물결, 새바람으로 퍼지다' 라는 주제로 펼쳐진 2019 청도반시축제는 반시와반시가공품을 주된 재료로 사용한 요리를 선보이는 반시요리경연대회와 반시요리시연회, 반시맥주 시음회, 반시 칵테일쇼, 감잎차 시음회, 반시 시식회 등 각종 시식코너를 운영해 큰 호응을 받았다. 청도반시를 홍보하고 반시를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반시마켓, 반시가공품 및 농특산물판매장에도 사람들의 발길이 축제 기간 내내 이어졌다. 가사에 반시를 포함하여 개사해 부르는 이색가요제, 황금반시를 찾아라 등 특별프로그램과 각종 참여형 프로그램이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이 밖에도 반시품평회, 감물염색패션쇼, 감물염색 및 우리꽃야생화 전시, 다문화체험교실, 이동생태체험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축제장 곳곳을 주홍빛 물결로 가득 채웠으며, 폐막식에서는 인기 가수 다비치과 노라조의 축하 무대로 화려하게 장식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도군에서 펼쳐지는 주홍빛 반시에 맛과 웃음의 멋을 살려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전국의 대표적인 인기축제로 육성시킴으로써 문화관광의 도시 청도군의 새로운 바람, 새로운 변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