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남양주시의회 이철영 의원, 제264회 임시회에서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하인규 기자 l 기사입력 2019-10-17

본문듣기

가 -가 +

▲ 남양주시의회 이철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사선거구) (C)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 이철영 의원이 제264회 임시회에서‘남양주시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이번 개정조례안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효율적인 사회재난 피해수습을 위해 재난 복구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지자체의 여건과 사회재난 피해 주민의 실질적인 생활안정을 위한 지원근거를 마련하고자 제안됐다.

 

개정조례안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 상위법령에 따라“재난피해자”를“피해주민”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 피해주민에 대한 장례비, 치료비 지원 및 지원기준을 신설하고 지원 대상의 기준을 구체화 했으며 ▲ 사회재난으로 피해를 유발한 원인자에 대한 지원금액 등의 구상권 청구 및 이의에 대한 근거를 신설했다.

 

이철영 의원은 “이번 개정안이 향후 일어날 수 있는 재난으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고 재난 발생 시 피해주민의 신속한 지원과 조기 생활안정 도모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안은 대표발의 한 이철영 의원을 포함하여 김지훈, 이영환, 김진희, 박은경, 김영실, 김현택 의원이 공동발의 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